WONDERFUL LIFE

DDP디자인페어는 소상공인 X 디자이너를 위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입니다.
제품디자인 스튜디오 RKRN, OFFOF. VLND와 
MIICON이 만나 콘크리트 리빙 가구를 풀어냈습니다. 



새로운 소재와 디자이너의 상상력이 더해지면 익숙한 제품도 새로운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DDP디자인페어는 디자이너의 상상력을 제조업의 노하우로 구현하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입니다.


익숙한 소재인 콘크리트, 가구로의 낯선 활용
리빙가구의 익숙한 형태, 콘크리트의 낯선 질감
익숙함과 낯선 느낌을 자연스레 이어주는 디자이너의 영감

(주)스튜디오미콘은 콘크리트라는 소재를 통해 
이전의 리빙인테리어에서 볼 수 없던 형태와 질감으로 리빙가구 디자인의 패러다임을 전환을 도전합니다.


THE NEXT POSSIBILITIES OF CONCRETE

콘크리트라는 소재는 어떻게 다듬어내는 가에 따라, 부드러운 질감, 따뜻한 느낌의 컬러, 매끈한 표면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크리트의 매력을 디자인과 결합하여 인테리어, 건축시장에 선보여 왔습니다. 


미콘은 UHPC 라는 초고강도 콘크리트를 활용한 제품을 디자인하고, 생산합니다.
다양한 컬러, 텍스처를 개발하여 콘크리트가 일상 생활에 친숙한 제품이 되길 소망합니다.



당사가 보유한 UHPC 기술은 일반 콘크리트로 구현할 수 없는 
형태의 생산이 가능하며, 높은 강도와 인장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컬러, 형태의 콘크리트 가구를 제조합니다.

COLLABORATION WITH

OFFOF가 생각하는 디자인이란 ‘덜어내고, 시도하는 것’입니다. 제품에서 버릴 것과 남길 것을 과감하게 분리하고 불필요한 요소들을 덜어냅니다. 제품의 본질에 집중하면서 기존의 전형을 벗어난 새로움을 시도하는 것이 우리의 디자인입니다.
VLND는 기구설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구조적인 제약을 넘어 최적의 비례감을 찾으며, 내부로부터 시작된 외관의 단단하고 절제된 미학을 추구합니다. 그가 디자인을 바라보는 관점은 독창적인 심미성, 균형잡힌 비례감, 세심한 디테일, 간결한 사용성을 중요하게 여기며 디자인에 이런 철학들을 반영해 왔습니다.
RKRN은 더 오래 더 근사하게 살아가는 사물과 사용자의 태도를 이끕니다. 어떤 사물이든 한 사람의 곁에 오기까지 저마다의 귀한 이야기가 있다고 믿습니다. 고심하여 사물을 구매하는 이들을 존중합니다. 이것이 RKRN이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가치입니다.

OFFOF

Not Normal
욕실 가구에서 시작한 이번 프로젝트는 욕실에서의 머무는 행위를 '쉼' 으로 정했습니다. 유기적인 라인의 변화로 이루어진 'Not Normal'은 우아한 면의 변화에서 주는 안정감과 인체 공학적인 라인을 적용하여 욕조에서 안락한 쉼을 가질 수 있게 표현 하였습니다



VLND

FLOWSCAPE: 흐름의 풍경
콘크리트로 만들 수 없을 것 같은 얇은 미감과 조형적 긴장감을 가지는 동시에 surface 흐름의 아름다움이 드러나는 디자인입니다.



RKRN

WASH BLOCK SERIES
슈퍼 콘크리트라고 불릴 만큼 강력한 내구성과 콘크리트라 믿기지 않을 만큼 미려한 마감을 자랑하는 Miicon의 UHPC(초고성능 콘크리트)와 금속이 만나 파우더 룸을 구성할 수 있는 세 가지 오브제를 디자인하였습니다. 쌓아서 가벽처럼 쓸 수 있는 블록, 수납이 가능한 사각기둥 오브제, 물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세면대입니다. 콘크리트는 프레임의 역할로 다양한 금속 부속품과 조합을 통해, 기능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수납함, 화분, 보관함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오브제를 배치하며,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미콘의 다양한 제작 사례는 @stidio miicon에서도 보실 수 있어요